한국 중소기업 화장품 브랜드 제품을 베트남에 마케팅 하고 있습니다.
강소 화장품 OEM/ODM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마케팅이 진행 중입니다.
2020년 어려운 코로나19 펜더믹 상황을 극복하고 글로벌 시장의 중심인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고자 마케팅 진출 계획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우선 베트남에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한 선행과제로 제품을 선별하고 그것에 따른 표적시장을 정하고 시장 진입에 필요한 현지화된 콘텐츠 제작과 통합된 캠페인 전략을 구축하여 통일되고 연계되어 있는
전체적인 통합 마케팅 전략을 구성해야합니다.
현지화된 콘텐츠 + 전략에 따른 콘텐츠 제작 + 그것에 맞는 매체 선정(온라인 + 오프라인 + 프로모션 + 한류PPL)
+ 모델 선정 + 판매 방식 구축 = 통합 마케팅 전개
단순히 온라인 사이트 만들고 홍보만 하는 그런 마케팅이 아닌 진출전략과 홍보, 광고, 판매시스템, 현지바이어 발굴과 같은 통합적인 과정의 마케팅을 저희 회사는 전개 합니다.
베트남에서의 마케팅은 온라인(페이스북을 중심으로하는 소셜네트워크)과 오프라인, 홈쇼핑 그리고 PPL를 근간으로하는 통합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며 그것을 하기 위해서는 인허가등록, 매장입점, 온라인 시스템구축, 창고와 배송시스템이 선행해서 구축되어 있어야 마케팅이 시작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베트남은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 보다는 온라인 판매가 월등히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와서 매장에서 제품을 본 후에 온라인으로 구매들을 합니다.
베트남은 오토바이가 주 운송수단입니다. 오토바이가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없는 나라가 특히 베트남 입니다.
그래서 베트남 여성의 80%는 아직도 화장품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베트남도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하여
호치민 시내에선 자동차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고 호치민시에선 지하철이 곧 개통 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베트남의 화장품 시장은 더 확대되리라 생각합니다.
밑바닥부터 발로 뛰며 구축된 마케팅은 결코 헛되지 않을 것이라 저희 (주)히어플레이비나는 확신 합니다.
정보 제공 : 베트남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기업 (주)히어플레이 이승한 010-4313-1878
'베트남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확실하고 신속하게 판매가 되는 베트남 온라인 마케팅 전략 (0) | 2022.08.10 |
---|---|
베트남 호치민 1군 광장에 있는 비텍스코 파이넨셜 빌딩에 스카이덱 전망대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0) | 2022.08.08 |
베트남인의 화장품 온라인 구매 형태에 대한 사항 입니다.(2022년 8월) (0) | 2022.08.03 |
베트남에서 현지 푸미홍 롯데마트와 함께 오프라인 화장품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0) | 2022.04.21 |
베트남에서 화장품 마케팅, 영업과 판매를 위한 상세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0) | 2021.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