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play - 베트남 화장품 인허가 대행 / 건강식품 인허가 대행 / 수출.입/ 아시아 무역
베트남 화장품 수출, 무역 스토리

2020년 베트남 화장품 소비습관과 시장 현황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by 여기 큐 2020. 5. 11.

자료 출처 매체

최근에 베트남에 주요 마케팅 사이트에서 나온 2020년 베트남 화장품 소비 습관과 시장 현황에 대한 자료가 있어

글을 정리해서 올립니다.

베트남 전국 16세 이상 458명 여성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입니다.

 

베트남 여성들은 화장하는 습관이 연령에 따라 약간씩 다른데 20대 여성들은 거의 60%정도가 스킨케어 제품을 매일 사용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리무버 제품과 세안제 제품들도 덩달아 판매가 구준히 늘어나고 사용빈도도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아래의 그래프에서 보듯이 베트남 여성들은 파티를 가거나 데이트를 할 때 화장을 거의 한다고 합니다.

반면에 화장을 하지 않는 베트남 여성들의 이유는 : 화장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화장품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하다고 하고 또 화장을 할 시간이 없다고 하는 이유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러면 베트남 여성들은 어떤 방법을 통해 화장품에 대한 정보와 구매가 이루워지는 건가?

 

역시 베트남의 대세는 페이스북입니다.

그리고 친구의 추천, 화장품 웹사이트 순으로 정보와 구매를 하고 있는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화장품의 구매를 하는데 결정적인 정보는 원산지, 성분이며 그 다음 피부효과, 가격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트렌드의 변화가 베트남에서 생기고 있는데
화장품 사용자는 젊은이, 특히 16-22 세 사이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화장을 하는 습관도 증가했습니다.
화장품을 쓰는 사람들의 화장품 소비도 10 % 증가했습니다.

 

이 연령때는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구매 하기 위해을 더 많은 돈을 기꺼이 지불합니다.
화장품관련 온라인 채널은 정보의 주요 출처가되고 있습니다.

Shopee, Tiki 및 Facebook은 오늘날 3 대 온라인 채널입니다.

2020년 화장품의 월 평균 지출액은 VND 432,000(=한화 21,000원)으로 2019년 대비 30만 VND에서 크게 증가했습니다.

화장품을 구입하는데 지출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베트남 여성들의 수입들이 늘어나는것에 따른 현상입니다.

주로 월 15,000원~30,000원의 비용으로 스킨케어 제품들을 구매한다고 보면 맞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자가용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지하철도 생기면 그 화장품 인구는 더 늘어날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정보제공 : 베트남 화장품 유통회사 (주)히어플레이 - GLTRADING

이승한 이사 : 010-4313-1878

hereplay55@gmail.com

www.hplayvina.com (한국법인홈페이지)

www.gltradingvn.com (베트남법인홈페이지)

www.kovecabiz.tistory.com

www.facebook.com/Hereplayvina-108602210795243/ 한국기업 페이스북